medical solution dentis
VISUAL CLOSE VISUAL OPEN
  • home Home
  • 미디어센터
  • 덴티스 소식

덴티스 소식

고객의 가치를 최고로 추구하는 Medical Solution 기업이 되겠습니다.

덴티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MOU
작성일
2021-12-29 16:45:39
작성자
admin
조회
209

덴티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MOU


| 융합기술 연구개발 상호지원 등 협력 박차

| 첨단의학 연구·의료산업 발전에 기여 앞장

 

덴티스는 지난 12월 23일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덴티스 제공> 

▲ 덴티스는 지난 12월 23일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덴티스 제공>

 

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는 지난 12월 23일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경북첨복재단)을 찾아 첨단의료기기산업 활성화 및 지역 의료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덴티스와 대구경북첨복재단은 ▲융합기술 연구개발을 위한 상호 지원 ▲공동 국책과제 신청 및 수주 ▲제품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임상적 검증 협력 ▲기타 의료산업 인력 육성과 상호 협력이 가능한 업무에 대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덴티스는 2005년 치과용 임플란트를 시작으로 의료용 LED 수술등, 치과용 3D 프린터, 바이오 머티리얼 등을 개발 및 생산해 전문 의료 기자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의료기업이다. 임플란트 부설 연구소, LED 광학연구소, 3D 기술 및 소재연구소, 바이오연구소 등 총 4개의 연구소를 구축하여 다양한 신기술, 신소재를 연구하고 있으며, 특히 모든 사업군의 원천 및 핵심기술을 100% 독자개발한 기술 혁신형 의료기업이다.

 

 

덴티스는 다양한 의료분야에서 끊임없는 R&D 투자와 혁신적인 연구실적을 인정받아 국내 최고 산업기술상인 IR52 장영실상과 지식경제부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으며,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무독성 친환경 방식이며 생체적합성을 극대화한 나노 표면에 대한 신기술을 인증(NET)을 통해 임플란트 표면에 대한 기술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가장 깨끗한 임플란트 생산을 목표로 초순수, 초정밀의 세척·멸균 설비를 갖추고 덴티스만의 독자적인 클린공정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란, 미국, 중국 등을 중심으로 전 세계 80여 개국으로 의료기기를 수출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써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덴티스 관계자는 “대구경북첨복재단과 덴티스가 보유한 역량을 결합시켜 상호 긴밀한 협력으로 첨단의학연구와 의료산업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1.12.29] 정현중 기자, 덴티스,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과 MOU, 치의신보

 

 

 

페이스북 보내기 트윗하기 미투하기 요즘하기
다음글 이전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