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약관
제 1 조 [개 요]
- 본 약관은 (주) 덴티스(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 http://dentist.dentis.co.kr, www.dentisforum.com (이하 "웹사이트"라 함) 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의 발생 및 개정]
-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10조 1항 자기신원정보 표시의무를 준수하며, 이에 따라 본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관련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 본 약관은 회사가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것으로 하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 개정사유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부터 초기화면 혹은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소비자에게 불기하게 계약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여야 하며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소비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해야 합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에 관한 기본약정 이며,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함)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등록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해지요청을 즉시 수락합니다. 단, 30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 또는 법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으로 등록한 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회원가입 : 회사가 제공하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개인정보 또는 법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에 등록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회원탈퇴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관한 약정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 회원아이디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영문알파벳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동일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지정한 영문알파벳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이용자 : 회사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 4 조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회원가입 신청고객의 본 회원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이용계약은 회사가 웹사이트에 게시한 양식에 따라 이용자가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과 회사의 도메인이름 등록약관, 개인정보 보호정책 및 분쟁해결정책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한 후, 회원가입 신청 단추를 누름으로써 회원가입 신청이 완료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하자가 없는 한 접수한 순서대로 이를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승낙과 제한]
- 회사는 제 5 조 각항의 규정에 의한 회원가입 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 본 회원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 기존에 회원이었으나 제5조 2항의 사호의 규정에 따라 현재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정보 기재,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회원가입 신청 시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회원가입 신청을 한 경우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업행위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회사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이용신청 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제 6 조 [회원정보 수집 및 개인정보 보호]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회사와 회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본 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당해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상 목적으로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관계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 7 조 [회원 아이디 부여 및 변경 등]
-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 회원은 서비스 웹사이트인 회원정보 또는 기타 해당 웹사이트로 하이퍼링크 된 메뉴를 경유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열람할 수 있으며, 해당 웹사이트에서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실명, 회원 아이디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 회원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이디를 해지하고 재가입하거나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8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 회사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 9.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이용요금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사항, 공지사항, 서비스 이용안내와 주의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개인정보 즉,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 회원은 웹사이트를 통한 서비스의 이용 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가 명백히 밝혀 질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 허위정보를 사용하여 회원에 등록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 별도의 컴퓨터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동일 또는 유사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송신하여 회사의 시스템에 과도한 부하를 초래하는 행위
- 웹사이트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정당한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임의가공,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고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 문장, 그림, 영상, 도형 등의 정보를
웹사이트에 공개, 게시 및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고객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 고객은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고객은 자신이 운영 중인 서비스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가 해당 자료를 백업하여 별도로 보관 중인 경우에는 복구 시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백업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고객은 자신의 각종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누출할 수 없으며,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고객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 고객은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설비, 계정 및 소프트웨어를 망실 또는 훼손하거나 장애를 초래한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회사가 관계법령,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소홀로 인한 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이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콘텐츠 제공 서비스(임상케이스, 논문/학술자료 등)
- 소프트웨어 제공(시뮬레이션, 상담프로그램, 크로스뷰 상담프로그램)
- 회사가 장래에 자체 개발하거나 제3자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게 될 모든 서비스.
단, 제3자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게 될 서비스는 경우에 따라, 제3자의 약관, 정책을 우선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제 11조 1항의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제 11조 1항의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 할 수 있습니다.
- 제 11조 2항, 3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각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단일 7일 이전에 웹사이트에 그 사유와 일정을 게시합니다. 단, 불가항력의 경우 또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거나 사전의 예측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12 조 [회원에 대한 정보 제공 및 통지]
- 회사는 필요하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 전자우편 또는 공지사항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웹사이트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의 중단]
- 다음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를 일시적 또는 잠정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 정기적인 시스템 점검, 증설 또는 교체하는 경우
-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 하는 경우
-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정전 등 불가항력의 경우
- 시스템관리자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 다운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이 예고 없이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배상합니다.
제 15조 [게시판의 이용]
- 게시판을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덴티스의 정체성을 부정하는 글
- 덴티스를 폄하하는 글
- 회원에 대해 인격모독 또는 인신공격을 하는 글
- 회원으로서의 품위를 스스로 격하시키는 저급하고 자조적인 글
-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 타인에게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공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 욕설, 비방 또는 음란, 폭력적인 내용의 표현을 하는 행위
- 과실 또는 고의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2회 이상 반복적으로 게시하는 행위
- 광고성 정보를 게시하는 행위
- 기타 미풍양속을 해하거나 관련법령 및 이 규정을 포함하여 협회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하는 행위
- 운영팀은 게시물이 제15조 1항의 각호를 위반하였을 경우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게시물의 저작권]
-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마일리지, 사이버 머니 등 무료자산의 소유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 회원 또는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임의가공,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의 제한
제 17조 [계약의 해지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계약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의 계약해지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특별한 사항이 없는 한 즉시 계약해지 처리를 합니다.
- 회원에서 탈퇴하는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부가서비스는 해지를 원칙으로 하며,회원이 이용하는 부가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 이용에 대한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한 통보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박탈하거나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정보 유출, 비밀번호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 및 가입신청 시에 허위내용을 기재한 경우
-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별도의 컴퓨터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동일 또는 유사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송신하는 행위를 할 경우
- 회사의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 회사를 통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정해진 기일에 지급하지 아니한 경우
-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본 약관과 관계법령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음란하고 선정적인 사진이나 글 등을 게재하거나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위를 한 경우
- 범죄행위 또는 범죄행위와 객관적으로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혹은 간접으로 이용하는 장비의 이용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 스팸메일 발송, 바이러스 유포, 기타 네트워크 장애를 유발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한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7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본 조 4항에 해당하는 행위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불편 또는 손해를 입힌 경우, 그에 대한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8 조 [계약의 해지 및 서비스 이용의 제한]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나 제3자의 고의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나 회원의 데이터 등의 훼손이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의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한 책임으로부터 면책되며 당해 회원은 이에 대한 배상의 책임을 집니다.
제 19 조 [분쟁의 해결]
-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